엘지 에어컨 에러 코드 ch29 원인과 해결책

엘지 에어컨 에러 코드 ch29 원인과 해결책

엘지 에어컨 에러 코드 ch29

엘지 에어컨 에러 코드 ch37의 의미는 “인버터 압축기 과전류”이다. 에어컨 실외기에는 핵심 부품인 압축기가 들어있다. 이것은 냉매가 실내기에서 기화되어 온것을 다시 액체생태로 압축하는 부품이다. 일반적으로는 콤프레샤라고 불린다. 압축기의 과전류의 의미는 압축과정에서 필요이상의 힘이 들어가고 있다는것이다. 구체적인 원인을 알아보자.

 

원인 1 : 실외기 팬의 이물질

실외기 팬은 뜨거워진 기체 냉매를 빠르게 식혀주는 역활을 한다. 열교환기를 지나는 냉매에 바람을 불어 빠르게 식혀주게 된다. 이때 실외기 팬이 무언가에 걸려 돌지 않거나 고장이 나게 되면 당연히 에어컨은 오류가 날수밖에 없다. 따라서 가장 먼저는 실외기팬의 가동상태를 체크해 봐야 한다.

원인 2 : 고압관 (액관)의 미개방, 꺾임, 막힘

엘지 에어컨 에러 코드 ch29의 주된 원인은 고압관의 문제이다. 실외기측 배관벨브인 서비스벨브를 미개방하는 경우, 용접과정에서 고압관이 막혀버린경우, 배관 밴딩시 꺾여 배관이 막혀버린 경우 모두 고압관은 막히게 되고 냉매의 순환이 이루어지지 않고 실외기는 과전류가 흐르게 된다. 따라서 설치기사가 가장 잘 해결할수 있는 부분이므로 설치기사에게 의뢰하는 것이 좋겠다.

원인 3.: 냉매의 과충전

에어컨 냉매는 무조건 많은 것이 좋은것이 아니다. 에어컨은 상당히 민감한 제품이다. 냉매의 양은 에어컨 제품에 맞게, 배관 길이에 맞게 정확한 방법과 비율로 충전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에어컨은 상당한 무리를 받거나 멈추게 된다. 냉매 충전시 지나치게 많은 양이 충전되게 되면 ch29가 나타날수 있다. 그러므로 배관의 문제도 아니라면 고압관측에서 냉매를 일부 빼내어 주어서 압력을 낮춰주면 문제가 해결될수 있다.

 

 

Leave a Comment

전기와 에어컨 꿀팁, 꿀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