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자리

엘지 에어컨 에러 코드 ch93 왜 일어날까?

엘지 에어컨 에러 코드 ch93 왜 일어날까?

엘지 에어컨 에러 코드 ch93

엘지 에어컨 에러코드 ch37의 의미는 “열교환기(eva) 센서값 오류”이다. 실외기 뒤쪽에 위치한 실외기 온도센서와 실내기 안쪽에 위치한 열교환기 사이에 온도차이값이 오류가 나는 것이다. 즉, 어떤 이유에서든 에어컨 운전이 안된다고 판단되어서 나타나는 오류이다. 구체적인 원인을 알아보자.

원인 1 : 서비스벨브 미개방 or 배관막힘,꺾임

에어컨은 가동시 반드시 외부와 내부의 온도차가 발생한다. 그래야 냉방을 하든 난방을 하든 공간의 온도변화가 가능해진다. 그런데 이때 냉매가 순환하지 않으면 당연히 온도차가 나지 않고 온도차가 나지 않으면 에어컨이 오류를 내게 된다. 실외기측 배관벨브인 서비스 벨브의 미개방 혹은 배관의 꺾임, 막힘으로 인해 배관이 순환하지 않으면 냉난방이 불가능해진다. 이부분은 설치기사의 점검히 필요하다.

원인 2 : 냉매 부족 or 없음

냉매가 아예 없어서 순환이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다. 냉매가 어떤 이유에서든 다 누설이 된것이다. 따라서 누설된 곳을 찾아 해결하고 배관 진공작업후 냉매 재충전이 필요하다. 설치기사나 AS를 통해서 냉매누설을 체크해야 한다.

원인 3.: 센서오류 (열교환기 센서, PCB, 단자)

만약 에어컨이 잘 작동하는데 이 에러가 뜬다면 센서부분의 문제이다. 냉매 순환에 의한 온도차를 감지하지 못하는 것이다. 따라서 통신 연결단자, 열교환기 부분, PCB의 점검이 필요하다. 센서들의 오류를 점검할때는 반드시 에어컨 차단기를 내렸다가 5분후 다시 전원을 넣고 테스트해야 한다. 그래야 초기값으로 세팅되기 때문이다.

원인 4 : 겨울철 시운전시 날씨차에 의한 에러

온도센서의 문제를 생각하기 전에 가장 먼저 봐야 할것은 겨울철의 시운전이다. 외부의 날씨가 차갑기 때문에 실외기가 온도차를 감지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때는 먼저 실외기 온도센서를 손으로 잡거나 따듯하게 해줘서 시운전을 하거나 아니면 실외기실 자체를 따뜻하게 만들어줘야 한다. 그래야 온도차를 감지해서 정상작동할수 있다.

 

 

 

듀란

현직 시설기사 듀란입니다 전기 설비와 전기 자격증 시험 정보를 공유합니다

Recent Posts

220V에서 380V로 승압하면 기존 가전제품을 쓸 수 있을까?

220V에서 380V로 승압하면 기존 가전제품을 쓸 수 있을까? 220V에서 380V로 변경할때 기존에 쓰던 가전제품들을 계속…

4개월 ago

전기 산업 기사 필기 과목들 공부순서 알아보자

전기 산업 기사 필기 과목들 공부순서 알아보자 전기산업기사 공부순서에는 사실 정해진것이 없다. 5과목중에 무엇을 먼저해도…

5개월 ago

전기산업기사 인강 고르는 나만의 방법

전기산업기사 인강 고르는 나만의 방법 자격증 시험에서 학원을 가지 않는다면 인강은 필수다. 학원, 개인, 출판사…

5개월 ago

T5 간접조명 전원선 연결방법

T5 간접조명 전원선 연결방법 T5 조명은 바 형태의 조명으로 가정이나 상가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조명중에…

5개월 ago

수배전반 설계시 검토사항

수배전반 설계시 검토사항 수배전의 역활을 크게 두가지로 한전측으로부터 전기를 받아 변성하여 부하측으로 보내는 역활과 각…

7개월 ago

엘지 에어컨 에러 코드 ch50 원인은?

엘지 에어컨 에러 코드 원인은? 엘지 에어컨 에러 코드 ch50 엘지 에어컨 에러 코드 ch50의…

1년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