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산업기사 인강 고르는 나만의 방법
자격증 시험에서 학원을 가지 않는다면 인강은 필수다. 학원, 개인, 출판사 등 많은 곳에서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관련 컨텐츠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 많은 강의들 중에서 내게 맞는 강의는 어떤 것일까? 처음 공부하는 입장에서 당연히 헷갈릴수 밖에 없다. 시중에 모든 인강 강사님들은 모두 훌륭한 강사분들이다. 강의 스킬이나 내용에 있어서는 어떤 것이 더 좋다고 볼수 없을 정도이다. 그럼 어떤 기준으로 강의를 선택할 것인가? 내가 인강을 선택했던 기준을 소개해본다. 철저히 개인적인 기준이다.
목차
목소리
난 사람의 목소리에 상당히 민감한 편이다. 목소리의 톤이나 말투, 그리고 음역대까지 살펴보는 편이다. 과거 음악을 했었던것이 하나의 요인인 것 같다. 우리가 공부를 시작하면 하루의 정말 많은 시간을 그 인강 속의 강사님 목소리를 듣게 될 것이다. 그 긴 시간동안 그의 목소리가 귀에 거슬리지 않는것은 참 중요한 부분이다. 목소리와 더불어 또 한 가지 고려하는 부분은 오디오의 녹음 음질 상태. 저품질의 음질이나 거슬리는 소리의 인강이라면 강의에 집중하기가 매우 힘들 것이다. 이런 강의는 패스하는 것이 좋다.
저자 직강
인강과 더불어 교재 역시 아주 중요하다. 인강 강사가 직접 편찬한 교재를 보면서 강의를 듣는다면 공부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다. 필자의 경우는 인강을 먼저 고른 후 강사님의 책을 구매할 수 있는지 강사에게 직접 카톡을 보내 물어보기도 했다. 그렇게 구매한 교재는 자격증 공부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기출문제 풀이
전기 시험에서 기출문제 풀이는 매우 매우 중요하다. 아무리 이론이 탄탄하다 할지라도 기출 문제를 제대로 풀지 못한다면 결국 점수를 받지 못하는 것이다. 우리는 전기를 깊게 공부하는 전공생이 아닌 빠른 시간안에 점수를 받아야 하는 생활형 수험생들이다. 따라서 기출문제 풀이를 쉽고 확실하게 해주는 강사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전기산업기사 인강 무료강의
인강은 당연히 유료인것이 맞다. 돈을 내지 않고 수강을 하는것은 공짜밥얻어 먹겠다고 하는것과 같다.. 그러나 우리는 어려운 중생들 아닌가. 자비로운 강사님들께서 우리를 위해 유튜브에 무료 강의를 오픈하시는 경우가 있다. 나 역시 어려운 중생 이기에 무료 강의 많이 알아보았었다. 놀라운 것은 그 강의들이 절대 유료 강의 퀄리티에 못 미치지 않는다는 것이다. 오히려 유료강의 보다도 더 좋은 강의도 있었다. 결국 난 유튜브의 무료강의만 듣고 공부를 했다. 유료 강의가 당연하지만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공부한다면 무료 인강도 조심스레 추천해 본다. 결국 공부는 자신의 의지이기에.